NHN엔터, 1분기 영업익 92억…전년比 102%↑

디지털경제입력 :2017/05/12 09:45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017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3.4% 감소한 2천267억원, 영업이익은 102.7% 증가한 92억원, 당기순이익은 120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퀘스트와 같은 주력 모바일 게임의 안정적인 기조와 일본에서 작년 12월 출시한 3대3 대전 게임인 컴파스의 매출 기여로 전분기 대비 4.9% 상승한 710억원을 기록했다.

▲PC 온라인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지속적인 게임성 개선 노력과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1.1% 상승한 556억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56%이며, PC온라인 게임은 44%로 나타났다.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으로 봤을 때 해외가 52%, 국내가 48%로 해외 비중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NHN엔터테인먼트.

▲기타 매출은 웹툰 코미코(COMICO)의 상용화 효과와 벅스의 음원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지난 4분기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높은 증가세를 보였던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 사업과 커머스 사업의 기저효과로 인해 전분기 대비 14.4% 감소한 1천1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간편결제 페이코(PAYCO)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는 충성도 높은 이용자와 이용 빈도수가 함께 늘어나, 1분기 거래규모가 전년동기 대비 250% 상승했으며, 4월 한 달간 거래금액 역시 1천5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 누적 거래액은 1조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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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계획과 관련해서는 결제창 제휴 대상 신용카드사를 확대하고,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을 신규 가맹점으로 추가하는 한편, CU와 미니스톱 등 메이저 편의점을 포함한 프랜차이즈 중심의 오프라인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툰팝과 크리티컬옵스,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모노가타리’ 지적재산권(IP)활용 게임 등 다양한 신작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며 “게임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신사업의 핵심인 페이코의 경우, 단순히 결제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혜택과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소비와 금융의 허브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