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있을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효도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효도가전 중에서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분야는 실버시장을 겨냥한 안마의자나 안마기 등 건강가전 분야다. LG전자의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는 사용자의 체형을 감안, 목부터 발바닥까지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해 어깨·허리·종아리 등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부모님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제품은 수십 개의 공기주머니를 적용, 더 섬세하고 부드럽게 안마해준다. 전신을 위한 휴식 활력 심야코스, 허리·다리 등 부분 코스, 스트레칭 긴장완화 코스, 간편 전신에어코스 등 10가지 안마코스로 구성됐다. 또 의자가 앞쪽 방향으로 나오게 되는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해 제품 뒤에 별도 공간 확보가 필요없도록 하는 등 설치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최근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공기청정 관련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바람없이 냉기를 뿌려 온도를 유지하는 삼성전자 무풍에어컨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무풍 청정' 기능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낮에는 냉방·청정·제습·무풍 기능으로 자동 전환하는 '스마트 쾌적', 밤에는 입면-숙면-기상의 3단계 수면 패턴에 맞게 온도 제어를 해주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의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원기둥 형태로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구를 각각 적용해 사각지대를 줄여 '360° 청정'을 구현한다. 또 ▲큰 먼지 ▲황사·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등 6단계 토탈케어 필터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토출구 위 클린부스터는 정화된 공기를 강력한 바람으로 만들어 멀리까지 내보낸다.
대유위니아의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에어클린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내외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쾌적한 환경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주요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이 밖에 조작하기 쉬운 제품이나 소형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동부대우전자의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102리터 국내 최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대용량 제품 대비 4분의 1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높다. 또 허리를 숙이지 않고 김치를 넣고 꺼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3kg 용량으로 두께 29.2cm 초슬림에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 벽걸이 드럼 세탁기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관절이 약한 부모님들에게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5월은 어버이날을 전후로 효도가전 수요증가로 판매량이 전달대비 약 30%가량 증가한다" 며 "부모님들이 조작하기 편리한 실속형 모델이 인기"라고 전했다.
치주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 유지를 위한 구강 세정기에도 관심이 높다. 파나소닉코리아의 '제트워셔 EW1611'은 초음파 제트수류 기술로 수류의 압력을 높여주는 초음파 제트수류 노즐이 탑재됐으며 분당 약 1천900회 분사한다. 이에 따라 치간·잇몸·치주 포켓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일반적인 칫솔질만으로 관리가 어려운 의치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 가정의 달 맞이 할인 행사·체험존도 눈길
롯데하이마트는 4월 28일부터 5월 22일까지 '홈&클린 대전'을 진행한다.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헬스케어 가전을 브랜드·사양·가격대별로 선보인다. 삼성전자, LG전자, 쿠쿠전자, 코웨이, 위닉스, 대유위니아 등 국내외 브랜드의 2017년형 헬스케어 가전 신제품을 사양별 및 가격대 별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주말 초특가전’은 매주 금, 토, 일, 월요일마다 진행한다.
행사 기간 상품권, 이벤트 등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이달 2~31일 간 구매 제품에 따라 롯데상품권을 최대 20만원권을 제공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무이자할부 혜택은 최대 36개월까지 제공한다. ‘럭키백’ 이벤트도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글라스락 밀폐용기, 프라이팬, 차량용 방향제 등 4만원 상당의 생활주방용품으로 구성한 럭키백을 2만원 기획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효도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효도선물대전 기간 동안 안마의자, 반신욕기, 승마기, 런닝머신 등 건강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2017년형 무풍에어컨 라인업 확대2017.05.03
- LG전자, '인공지능' 휘센 시스템 에어컨 출시2017.05.03
- 동부대우전자, 온도감지 에어컨 신제품 출시2017.05.03
- 동부대우전자, IoT 접목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출시2017.05.03
또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자체 브랜드인 ‘아낙’ 안마의자 중 일부 행사제품을 롯데제휴카드로 결제하면 10만 캐시백과 특수건강검진권 1매, 홍삼원액을 증정한다. 아낙 휴 발 마사지 반신욕기(HML-ESS-2), 승마운동기구 에스라이더 스마트, 렉스파의 런닝머신(YA-4100I-M)을 구매하면 특수건강검진권 1매를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연세가 있는 부모님들이 집안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전제품들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자랜드에는 건강가전제품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