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인텔코리아는 지난 2011년 IT 솔루션 산업 부문에서 처음 1위로 선정된 이래, 7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4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대 기업가치를 분석하는 기업 경쟁력의 주요 지표다.
인텔은 컴퓨팅 기술을 선도하는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서 사용자 디바이스에서 네트워크,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에 이르는 컴퓨팅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확보하는 한편, 각 영역 내 에코시스템 구축 및 다양한 협력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텔은 4차산업혁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 인텔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일환으로 교육부와 MOU를 맺고 공동으로 이노베이션 랩을 설립,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무료 교육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인텔은 올해 말까지 교육부와 공동으로 10개의 이노베이션 랩을 설립하고 20개 학교에 자유학기제를 위한 무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인텔은 서울과 경기도 2곳에 IoT 및 컴퓨팅, 인공지능을 주제로 하는 이노베이션 랩을 설립했다. 실제로 이노베이션 랩에서 지도 받은 학생들이 시각장애교우들의 운동량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6개월 간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피아노 계단’을 장애학교에 증정했다.
관련기사
- 인텔 "AI 기술 테스트 환경 빌려드립니다"2017.04.13
- AMD, '가성비' 라이젠5 출시…인텔과 맞짱 선언2017.04.13
- 3D 낸드플래시 패권 경쟁 불붙었다2017.04.13
- 인텔 IoT용 아톰 CPU, 데이터처리 걱정 덜어낸다2017.04.13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인텔코리아가 7년 연속으로 IT솔루션 산업 부문 가장 존경 받는 기업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신 기술의 쏟아지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모든 것들이 ‘사람’을 향해 있어야 한다는 것으로 인텔은 부단한 기술 혁신으로 보다 스마트하고 편안한 일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한편 이러한 기술을 개발할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인사 7천44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천5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와 면접원 조사, 전화 및 팩스 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산업별 1위 기업의 경우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한 조사를 위해 해당 산업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산업계 간부와 증권 애널리스트만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