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30일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TONE+)’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천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톤 플러스 시리즈는 2010년 6월 첫 선을 보인 이래 빠른 속도로 판매량 기록을 경신해 왔다. 출시 5년 만인 2015년 6월 1천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그로부터 21개월 만인 이달 2천만 대 돌파를 달성했다. 1천만 대 판매 이후 1분마다 11대가 판매된 셈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톤 플러스는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2014년도부터 2지난해까지 3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은 2014년 440만 대 수준에서 지난해 1천200만 대로 3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톤 플러스는 매년 30% 이상의 점유율로 기록했다.
LG전자는 이번 판매 기록 달성 요인으로 톤 플러스 시리즈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이라고 보고 있다. 톤 플러스 전 모델의 넥밴드(Neckband) 부분에 변형이 적은 형상기억합금을 적용하고 무게를 줄여 내구성과 휴대성을 높인 고유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블루투스 헤드셋 최초로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한 ‘HBS-1100’을 출시해 최고의 음질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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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올해 차별화된 컨셉의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CES 2017과 MWC 2017에서 ▲4개의 외장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HBS-W120(톤 플러스 스튜디오)’ ▲무선 이어폰 모듈로 선 없이 사운드를 즐기는 ‘HBS-F110(톤 플러스 프리)’ ▲메탈 소재 진동판을 사용한 스피커 유닛 적용으로 깨끗한 음색을 구현하는 ‘HBS-920’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LG전자 IPD BD2) 박형우 상무는 “톤 플러스는 출시 6년 반 만에 2천만 대가 판매될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