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모바일, 데이터 요금 안나가는 VOD 확대 제공

KT LTE고객 올레tv모바일 데이터 프리존 내 콘텐츠 감상시 데이터 요금 무료

방송/통신입력 :2017/03/17 10:26

KT는 올레tv모바일 콘텐츠 이용시 사용자의 데이터 부담을 줄이기 위한 데이터 프리존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벤트도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레tv모바일은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데이터 프리존 카테고리를 오픈한 이후 시범서비스를 거쳐 이달 16일부터 데이터프리존 내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강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데이터 무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 LTE 모바일 가입자라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데이터 프리존 내 ‘데이터 무료’ 마크가 표시된 VOD를 시청하면 데이터통화료가 별도 부과되지 않아 데이터 걱정 없이 영상시청이 가능하다. 콘텐츠 데이터의 차감여부는 ‘KT 고객센터’ APP 또는 ‘올레닷컴’의 데이터 사용량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데이터 프리존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는 최신영화 ‘공조’, ‘조작된 도시’, ‘형’, ‘아가씨’,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아수라’ 등 다양한 장르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보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금번 데이터 프리존의 확대에 따라 KT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데이터 프리존 내 영화를 감상한 후, 이벤트에 응모한 가입자에게 추첨을 통해 피크닉 매트, 카카오프렌즈 보조배터리를 증정하는 “화창한 봄, 데이터 프리존과 함께 즐기는 피크닉”이벤트를 마련했다.

KT 미디어사업본부 미디어사업담당 이성환 상무는 “고객들의 모바일 영상 소비 패러다임에 부응하여 데이터 부담을 절감하는 데이터 프리존 콘텐츠를 확대하였다”며 “KT는 앞으로도 모바일 영상을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소비자 관점에서 혜택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