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이 지난해 총 1천39만1천113대를 판매(인도량 기준), 예상 목표보다 40억유로 많은 2천173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지난 14일(현지시각) 독일 볼프스버그에서 전 세계 기자들을 초청, '2017년 미디어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 그룹은 2016년 실적 보고와 함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투게더-전략 2025(TOGETHER-Stragety 2025)'의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디젤이슈 관련 지출 등을 포함한 특별항목(75억유로) 제외 후 영업이익은 71억유로, 영업이익률 3.3%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됐다. 폭스바겐 그룹은 세계 경제 상황 및 시장 내 경쟁 심화, 불안정한 환율을 고려하더라도 올해 매출이 작년보다 4%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영업이익률 목표도 6%에서 7% 사이로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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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그룹 CEO 마티아스 뮐러는 "폭스바겐 그룹은 더욱 기민해지고, 핵심 사업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졌으며, 고객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투게더 전략을 통해 멀티 브랜드 그룹의 강점과 잠재적 시너지를 과거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조직 재편성의 다음 단계를 시작했다. 지난 9월에 발표한 전 조직 변화 전략 '투게더-전략 2025'는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폭스바겐 그룹은 이 전략을 통해 2025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자동차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