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공개 모집

알파 풀프레임 카메라 및 렌즈 대여…작품활동도 지원

홈&모바일입력 :2017/03/09 17:36

정현정 기자

소니코리아는 국내 프로 포토그래퍼들과 비디오그래퍼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프로젝트는 소니가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소니 아티즌(Sony Artisa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포토그래퍼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별, 연령, 사용 기종 또는 브랜드 등에 관계 없이 한국 국적을 가진 프로 및 아마추어 포토그래퍼 또는 비디오그래퍼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 선정되면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인 'a7' 시리즈 및 풀프레임 E마운트 렌즈 등 다양한 장비에 대한 대여와 할인 구매 기회가 제공되며, 소니 이미징 프로 서포트(SIPS) 가입, 작품 활동 및 세미나, 강연, 출사 등에 대한 지원, 홍보 활동, 소니 프로 전시회 개최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작가들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등록하면 된다. 인물, 상업, 풍경, 일상, 스냅 등 사진 전 분야에 걸쳐 총 7명이 선발되며, 최종 선발 인원은 4월 12일 알파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소니는 최대한 많은 작가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매년 심사를 거쳐 새롭게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소니코리아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소니 이미징 프로 서포트(SIPS) 외에도 알파의 풀라인업 렌즈를 전문적으로 체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렌즈 컨설팅 스토어'를 전국 16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세미나와 로드쇼도 개최하고 있다. 소니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전문 카메라 강좌를 제공하는 '알파 아카데미'도 운영 중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프로젝트는 소니의 최신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체험하고 국내 프로작가들 혹은 프로를 꿈꾸는 하이 아마추어들의 활동을 지원해 작품 활동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국내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역량 있는 작가들이 사진과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토리를 소개함과 동시에, 프로페셔널 카메라 브랜드로서 알파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