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이 미국 내 ATM 시장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센터인 ‘SOC(Service Operation Center)’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SOC는 본부 차원의 서비스 관제소로, 전면 대형 LCD 전광판으로 미국 내 32개 주에 설치된 약 9천대의 노틸러스효성 ATM 작동 현황을 한눈에 관리한다.
SOC는 365일 24시간 내내 장애발생 지역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해당 지역에 서비스 요원을 출동시켜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고객의 불편을 접수한 후 사후에 관리하는 콜센터에서 한발 진보한 형태다.
이는 미국 내 ATM의 설치 규모가 확대되면서 중앙에서 민원 및 장애현황을 통제해 서비스품질을 향상시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노틸러스효성은 올해 말까지 미국 51개주 중 40개주에 해당 서비스망을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또 올해는 미국 내 편의점에 제품을 확대해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재 전체 시장 점유율 45%로 1위인 미국 ATM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노틸러스효성의 글로벌 사업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매출 신장을 위해 직접 발로 뛰고 있다. 조 회장은 “금융 정보기술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노틸러스효성은 앞으로 현장에서 들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경청해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기능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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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노틸러스효성은 지난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미국 체이스뱅크, 스베르반크, 인도네시아 BCA 등 전 세계 30여 국가의 주요 대형은행에 독자 개발한 환류기 및 셀프뱅킹 솔루션 등 다양한 금융자동화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또 2020년까지 전세계 금융자동화기기 시장에서 고부가 차별화 제품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