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로보킹’ 제품이 최근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2010년 세계 시장에 처음 출시한 지 7년 만이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 4월 국내 시장에 처음 로보킹을 선보였다. 이후 2010년 유럽을 시작으로 2011년 아시아, CIS, 중동, 북미 등의 40여 개 지역에 출시했다. 최근 10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60% 수준으로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로보킹은 지난 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 40만대를 넘었으며 한국뿐 아니라 러시아, 호주, 대만 등에서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차지했다.
회사는 이 제품에 ▲2003년 국내 최초 초음파 장애물 센서 ▲2009년 세계 최초로 위아래에 2개의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아이’ ▲2011년 세계 최초로 제품의 앞위아래에 3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트리플아이’와 음성인식 기능 ▲2012년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 청소 편의성 높인 사각 디자인 등을 적용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공략해왔다.
특히 로봇청소기의 ‘위치 인식 및 학습’ 기술 개발에 주력했다.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는 전면과 천정, 바닥을 감시하는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청소를 위한 지도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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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된다. 스마트 인버터는 콩이나 씨리얼 부스러기 등 큰 먼지도 제거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전무는 “청소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