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게이트, 브이알플러스와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

게임입력 :2017/02/27 14:40

클라우드게이트(대표 오동석)는 가상현실(VR)테마파크 전문업체인 브이알플러스(대표 황명중)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핵심 역량과 기술력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VR체험형 스포츠 사업 모델과 콘텐츠 개발을 위해 체결됐다.

클라우드게이트는 스크린야구 ‘레전드야구존’을 개발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규 스포츠 산업 모델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등의 시스템을 개발한다.

오동석 클라우드게이트 대표와 황명중 브이알플러스대표 황명중..

브이알플러스는 VR체험존 사업 노하우로 VR 테마파크사업과 VR 콘텐츠 및 디바이스 확보 등에 힘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오동석 클라우드게이트 대표는 “정부의 VR사업지원 정책과 급속한 시장의 확대 등의 환경이 조성된 이 시점을 또 한번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최적의 파트너인 브이알플러스와 함께 콘텐츠 개발부터 브랜드 상호간 입점 등을 함께 진행해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명중 브이알플러스 대표는 “VR 시장은 이용자 시장이 더디게 열리고 있지만 그 시장을 열게 해 줄 매개체가 VR체험존및 테마파크가 될 것” 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가상현실의 대중화를 계속 이끌어가 모든 분들에게 전에 없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