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동영상을 무기로 거실 진출을 꾀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은 14일(현지시간) 삼성 스마트TV를 비롯해 애플TV, 아마존 파이어TV 셉톱박스용 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앱을 통해 이용자들은 페이스북에서 시청하는 모든 동영상을 더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는 페이스북 라이브 동영상뿐 아니라 친구와 각종 기업들이 페이스북에 업로드한 동영상도 포함된다.
페이스북 셋톱박스 용 앱 출시 소식은 이 회사의 파트너십 담당 댄 로즈 부사장이 미국 IT매체 리코드가 주최한 코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처음 발표했다. 해당 앱 출시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조만간 선보여질 예정이다.
■ 페이스북, TV시장 공략 본격 시동
페이스북은 IT 기업과 미디어 기업 사이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대표는 “지금은 동영상의 새로운 황금시대”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는 페이스북이 동영상을 찾아 여러 번 방문하는 장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최근 이 회사는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자체 제작을 위해 TV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MTV 간부 미나 르페브르(Mina Lefevre)를 영입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동영상 표시 방법에 있어서도 일부 기능을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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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음량이 켜져 있으면 동영상이 음성과 함께 자동 실행되도록 한 것인데, 기존에는 뉴스피드에 보이는 동영상을 클릭해 화면을 전환할 때만 소리가 들렸다.
또 세로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시청하는 것도 가능해지며, 뉴스피드를 스크롤 하는 동안에도 화면 구석에서 동영상을 계속 시청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