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16년 매출 5천156억 원, 영업이익1천937억 원, 당기순이익 1천51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컴투스의 2016년 실적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창사 이후 가장 최대 수치다. 성장률 역시 전년 대비 각각 19%, 17%, 20%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4분기에만 1천357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분기 최대 기록을 세웠다.
컴투스는 지난 한 해 동안 전체 매출의 86%인 4천430억 원을, 4분기에만 1천180억 원을 해외에서 거둬들이며 연간 및 분기 최대 해외 실적 기록도 경신했다. 특히 연간 22%가 넘는 높은 해외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컴투스는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글로벌 모바일게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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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모바일 지적재산권(IP)으로 자리잡은 서머너즈 워에 대한 확장을 다각도로 꾀하며 신작 '서머너즈 워 MMORPG'를 개발 중이다. 아울러 사내에 'IP전략실'을 신설해 서머너즈 워를 중심으로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방면에 걸쳐 효과적인 IP 확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프로젝트 S, 히어로즈워2 및 북미 유명 콘솔 IP를 활용한 게임 등 자체 개발 대작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댄스빌, 소울즈 등 샌드박스 및 전략 게임 등으로 컴투스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