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는 홈쇼핑에 상황극을 더해 새로운 재미와 유익한 쇼핑을 돕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다양한 상황, 장소, 이벤트에 적합한 상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것을 넘어, 피키캐스트 에디터들이 직접 상황극을 연출해 유쾌하게 풀어낸 실시간 홈쇼핑이다. 방송은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과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된다.
첫 방송은 대학생 새내기들을 위한 간편 아이메이크업 3종 세트와 '똥손'들을 위한 10분만에 이목구비 생성 3종 세트로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미'의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방송 중 실시간 답변을 통해 시청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직 방송 중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할인가와 풍성한 혜택도 준비 돼 있다. 상품 구매는 방송 중 나오는 링크를 통해 해당 판매 사이트에서 이뤄지는 방식이다. 반품 또는 환불은 해당 사이트에서 해야 한다.
관련기사
- 피키캐스트, 예능 콘텐츠 '엄마가 잠든 후에' 공개2017.02.06
- 피키캐스트, 레진코믹스 웹툰 유통2017.02.06
- 메이저리거 ‘김현수’ 중고나라 체험기 화제2017.02.06
- EXID 하니, 피키캐스트에 글 쓴다2017.02.06
피키캐스트 비즈니스실 김민석 매니저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쇼핑 플랫폼인 쿠차와 함께 협력해서 만든 프로젝트로 커머스와 콘텐츠의 강점이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면서 "앞으로 상품을 다양화해서 색다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브 커머스 '지름유발쇼'는 6일 밤 9시,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회사는 파일럿 방식으로 방송을 진행한 뒤 사용자 반응 등을 살핀 뒤 정규 편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