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2016앤어워드’ 소셜미디어 위너 선정

"젊은 세대 위주 콘텐츠 더욱 확대"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7/01/24 09:30

SK하이닉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2016년 한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과 시스템을 보여준 소셜미디어로 선정됐다.

SK하이닉스는 ‘2016앤어워드(&Award)’ 소셜미디어 부문 ‘위너(Winner)’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2007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웹사이트, 디지털광고 마케팅, 미디어 채널 등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광고’분야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코리아’의 위상 강화에 필요할 젊은 세대와의 소통창구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SK하이닉스 블로그는 ‘꿈, 도전, 혁신, 응원’을 주제로 2013년부터 운영됐으며, 일반적인 기업소식과 채용정보, 반도체와 최신 ICT 동향을 소개하고 있다. 2016년에는 반도체 및 ICT 관련 기고를 확대해 반도체 기업 블로그로서의 전문성도 강화했다.

2014년 개설된 페이스북은 반도체 산업의 ‘기술 주역’이 될 청춘들로 소통의 대상을 보다 구체화해 이들이 SK하이닉스 관련 정보도 얻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공대에서 살아남기’와 같은 웹툰, 이공계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유머 퀴즈, 반도체 관련 다양한 정보와 함께 청춘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들이 주요 게시물로 올라오고 있다. 이러한 게시물에 방문자들의 댓글 호응 또한 높아 ‘이공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들의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올해는 ‘반도체 코리아’의 위상 강화에 보다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은 영상과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2016앤어워드’ 시상식은 24일(火) 오후 6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