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기업용 웹UI 개발 소프트웨어 '웹스퀘어5'에 신기능을 더한 서비스팩2를 오는 4월부터 공급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웹스퀘어5 서비스팩2 신기능은 스크린뷰, 위젯컴포넌트, 피벗컴포넌트 등을 포함한다. 스크린뷰는 기기 해상도에 맞춰 별도 구현 없이 확대 축소되는 화면을 조작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위젯컴포넌트는 독립적인 콘텐츠와 화면을 조합한 개인화 UI로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피벗컴포넌트는 데이터분석을 위한 드릴다운, 축 변환 등 피봇 관련 컨트롤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웹스퀘어5 서비스팩2는 이밖에 개발 편의성 향상을 위한 소스 생성 위자드가 추가됐고 구조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개발에 알맞은 편집 모드를 지원하는 등 개발도구 '웹스퀘어 스튜디오'도 보완됐다. 기존 웹스퀘어5의 사용자정의컴포넌트(UDC)를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컴포넌트(TTC)로 확장했다. TTC는 웹스퀘어5 개발환경에 타사 소프트웨어를 탑재, 이를 스튜디오에서 웹스퀘어 컴포넌트처럼 사용하는 개념이다.
TTC로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사용 대가는 해당 공급업체가 제시하는 라이선스정책에 따라 책정된다. 인스웨이브 측은 "다수 소프트웨어 회사와 웹에디터, 맵차트, 리포팅툴 등 TTC를 준비했다"며 "타사와 적극 협업을 통해 TTC 영역을 확대하고 기업간 협력 판매 모델을 제시하면서 웹스퀘어5를 소프트웨어 유통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인스웨이브, 웹UI플랫폼 공공부문 매출 200%↑2017.01.23
- 인스웨이브, K뱅크에 웹표준 UI툴 웹스퀘어5 공급2017.01.23
- 인스웨이브, 일동제약 BI 웹표준UI 구축2017.01.23
- 인스웨이브, 통계청에 웹표준 UI플랫폼 공급2017.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