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고객사 쇼핑몰, 통합 ISMS 인증 갱신

인터넷입력 :2017/01/17 09:41    수정: 2017/01/17 10:47

손경호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이 자사 주요 쇼핑몰 고객사와 함께 국내 대표 보안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7일 밝혔다.

ISMS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정보보호 관련 관리절차, 운영체계 등 104개 항목 및 세부통제항목에 대해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인증제도다. 미래창조과학부가 ISMS 인증기관으로 지정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이 심사를 맡는다. 이 인증은 3년마다 유효기간을 가지며 이후에는 갱신심사를 받아야 한다.

코리아센터닷컴이 서비스하는 메이크샵은 2013년 ISMS 인증을 획득한 이후 3년째를 맞아 새로 인증을 갱신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메이크샵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아덴, 조군샵, 체리코코도 함께 인증을 받았다.

관련기사

이 회사는 애플리케이션서비스제공업체(ASP) 특성 상 고객사와 긴밀한 유대가 중요하다는 점을 인지해 지난 2015년부터 KISA, TTA 등과 통합심사를 준비해 왔다.

메이크샵 정보보안팀 김태상 부장은 "정부가 인정하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메이크샵은 정보자산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며 "보안의 기본은 현업의 특성을 이해해야 하며, 앞으로 ISMS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보호강화에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