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모바일 앱 출시...고객 편의 증대

인근 사업소 검색, 긴급출동서비스 요청 등 제공

카테크입력 :2017/01/16 14:15

정기수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트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볼보트럭 모바일 앱은 트럭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볼보트럭의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앱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 및 부품 관련 정보 제공 ▲인근 사업소 검색 ▲긴급출동서비스 요청 등 트럭 관리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날씨 및 유가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운전자 편의성을 향상시켜 주는 기능도 갖췄다. 이밖에 고객행사, 부품 할인 캠페인 안내 및 정비 서비스 예약 등 운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볼보트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사진=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에서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매거진 '바이킹 뉴스'도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간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볼보트럭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설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볼보 순정 손목시계, 차량모형, 선글라스, 가방, 모자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번 앱은 볼보트럭의 슬로건인 '성공을 위한 동행'에 맞춰 고객과 항상 원활한 소통을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됐다"며 "수준 높은 제품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 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