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친환경 브랜드 '아이오닉'의 북미 출시를 앞두고 최종 리허설에 나섰다.
현대차는 9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 등 첨단 차량 IT 기술들을 대거 전시했다.
현대차는 다음달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미국 최고 연비(58MPG, 미국환경청 인증)의 경제성과 동급 최고 수준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고 출시 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앞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전세계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했던 고연비의 대명사 토요타 프리우스 3세대(56MPG) 모델 대비 2MPG 높은 연비를 기록한 바 있다.
현대차는 또 이달 초 'CES 2017'에서 실도로에서 자율주행 시연을 마친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를 전시하고,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인 '아마존 알렉사' 기술을 활용한 아이오닉 커넥티드카 신기술을 시연하는 등 다양한 차량 IT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CES 2017에서도 소개한바 있는 '미래 이동수단(Future Mobility)' 관련 영상을 부스에 설치된 대형 LED 화면을 통해 상영함으로써 현대차가 지향하는 '이동의 자유로움'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관람객 대상으로 현대차의 차량 맞추기 퀴즈 대회인 '현대 스웨그(Hyundai Swag)'와 '그란투리스모(Grand Turismo) 레이싱 게임'을 통해 참가 고객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나눠주고, NFL 래핑 싼타페 관련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올 초 미국에 출시될 아이오닉의 최종 점검 자리"라며 "특히 현대차는 'CES 2017'에 이어 이번 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기술을 선보이며 차량 IT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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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1천410㎡(약 426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3대 ▲쏘나타 등 승용 9대 ▲싼타페 등 RV 4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 1대 ▲NFL 싼타페 쇼카 1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한편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이번 모터쇼에 466m²(약 140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G80과 G80 스포츠, G90(국내명 EQ900) 등 양산차 5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