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구글독스, 시트, 슬라이드에서 개방형문서포맷(ODF)과 개방형전자책포맷 이펍(EPUB)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은 지난 4일(현지시간)부터 안드로이드용 구글독스, 시트, 슬라이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이 문서 포맷들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용 구글독스에 오픈도큐멘트텍스트(.odt) 포맷을 불러오거나 이 형식으로 내보내기 할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용 구글시트에선 오픈도큐멘트스프레드시트(.ods)를, 안드로이드용 구글슬라이드에선 오픈도큐멘트프렌데이션(.odp)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글은 지난 2014년부터 웹버전 구글 드라이브에서 odt, ods, odp 파일을 지원해 왔다. 이를 모바일로 확대한 것이다. 새파일 지원은, 온라인 접속 상태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구글은 iOS용 앱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 구글독스에 음성 편집 기능도 추가2017.01.09
- 구글독스, MS오피스 없이 오피스 파일 편집2017.01.09
- 구글, 퀵오피스 없애고 구글독스에 문서툴 통합2017.01.09
- 국산 웹오피스 쿠쿠닥스, 구글독스에 도전한 이유2017.01.09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용 구글독스에서 이펍(.epub) 포맷으로 문서를 내보내기 할 수 있게 됐다. 웹버전 구글독스에선 지난해 3월 부터 이펍으로 내보내기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용 독스에 페이지 방향, 페이퍼 크기, 페이퍼 색상 설정 기능이 추가됐고, 시트에 이미지펑션 기능이 들어가 셀안에서 이미지를 볼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