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1번가에서 한 번의 검색으로 국내외 항공권 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 검색하며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대표 서성원) 11번가는 여행 시장이 매년 큰 폭으로 고속 성장하는 가운데 고객들이 실시간 가격 비교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 판매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위해 국내 유수의 항공권 판매사인 '모두투어', '현대카드 프리비아', '노랑풍선', '탑항공', '와이페이모어', '인터파크 항공'(2월 입점 예정) 등 총 6개사와 제휴를 체결했다. 회사는 이번 모바일용 서비스에 이어 2월 중순 웹사이트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11번가 항공권 예약 서비스는 다수의 항공사 티켓 정보를 실시간 비교할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조건과 경쟁력 있는 운임 조건을 토대로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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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11번가는 고객들에게 신규 서비스를 적극 알리고자 메인 페이지 상단에 '항공권' 바로가기 버튼을 신설해 고객 접근성과 사용성을 강화했다. 또 '주간 최저가' 옵션을 도입해 항공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희망하는 날짜를 입력하면 기준일 전, 후 3일간의 항공권 정보를 제공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 대상 선택의 폭을 확장시켰다.
항공권 검색은 방대한 정보가 나올 수밖에 없기에 이용자가 혼돈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찜하기' 기능도 개설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찜 하면 직관적으로 한눈에 조건을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로 바뀜에 따라 획일화된 '국내-해외-국내' 패턴이 아닌 '해외-해외' 혹은 '해외-국내-해외' 등 사용자 요구에 맞는 편익을 위해 다양한 조합으로 다구간 경로의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오는 4월 11번가에서 항공권 구매 시 '11번가 마일리지', 'OK캐쉬백', 'T멤버십 마일리지' 등 추가 혜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하면 더욱 저렴하게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11번가가 지난 달 27일 소비자 조사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20세 이상 49세 미만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항공권 구매 채널로 ▲1위 '온라인 웹사이트'(65.6%) ▲2위 '모바일'(24.8%) ▲전화 예매(9.6%)를 선호했다. 추구하는 여행 스타일은 '자유여행'(57%)이 '패키지 여행'(43%)보다 높게 조사됐다.
'항공권 구매 시 가장 첫 번째로 보는 기준'은 ▲1위 '항공권의 가격대'(42.9%) ▲2위 '여행 날짜에 맞는 항공권'(29.8%) ▲3위 '목적지에 맞는 항공권'(22.8%) ▲4위 '비행 시간'(4.4%)으로 항공권 구매 시 당연히 '목적지'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 생각했던 일반적인 통념을 깨고 '최저가 가격대'가 월등하게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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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항공권 발견 시 계획된 목적지와 날짜 변경 의사'를 묻는 질문에는 '있다'라는 답변이 65.3%에 달했다. 20대의 경우 여행의 질적 측면보다는 낮은 가격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이번에 11번가에서 선보인 '주간 최저가' 옵션이 항공권 판매 거래액을 안정적인 궤도에 올려놓는 반등 포인트가 될 것으로 11번가는 기대하고 있다.
SK플래닛 11번가 김수경 본부장은 "작년 여행11번가에서 '자유여행'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250%나 신장하는 등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11번가는 다양한 고객 요구를 반영해 새로운 방식의 여행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