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올해 최다 쇼핑 검색어 '휴대폰 케이스'

인터넷입력 :2016/12/19 15:53

손경호 기자

올해 소셜커머스 플랫폼 위메프를 찾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물품은 '휴대폰 케이스'였다.

19일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1월부터 11월까지 위메프 PC, 모바일 검색창에서 가장 많이 찾아 본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휴대폰)케이스'가 전체 검색어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물티슈가 2위를 차지했으며, 운동화, 가방, 양말, 침대, 이불, 원피스, 기저귀, 지갑이 순서대로 뒤를 이었다.

휴대폰 케이스의 경우 연중 9개월 1위를 차지했다. 최다 검색어 2위를 기록한 물티슈는 지난 9월 가습기 살균제 파동 이후 살균제 성분이 사용된 물티슈가 사회적으로 주목 받으면서 9월에 3위, 10월에 2위 최다 검색어에 올랐다.

3위를 차지한 운동화는 2월과 3월에 최다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매월 패션 카테고리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사용자들이 꾸준히 검색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카테고리 별 검색어를 살펴보면 디지털 부문에서는 케이스가 1위를 기록했으며, 패션은 시계, 뷰티는 샴푸, 도서/교육은 시원스쿨 등이 차지했다. 침대(가구/홈/데코), 생수(식품), 세제(생활/주방/건강', 제주도 항공권(국내여행), 오사카(해외여행), 에버랜드(입장권/레저)가 각각 해당 분야 1위에 올랐다.

관련기사

여행 카테고리의 경우 특정 지역 쏠림 현상이 나타났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오사카’가 종합순위 1월~11월까지 11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됐고, 국내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제주도 항공권’이 역시 1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위메프에 따르면 월별로는 2월, 3월에 운동화, 4월에 영단기를 제외한 모든 월에서 케이스가 가장 많이 검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