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톡의 게임전문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지스타 2016에서 첫 공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 전용공간이다.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네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 적용 후 내년 1월 중 iOS 버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에 뜬 네번째 별이라는 콘셉트로 카카오 게임의 공식 심볼인 우주선을 탄 이용자들이 더 풍요로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즐겨찾는 행성이 되자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내포하고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레벨 달성에 따라 이용자에게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및 럭키박스 등 다양한 혜택과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 메이킹 필름, 사전예약 및 론칭 정보 등의 콘텐츠를 통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 역할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겨울 성수기를 잡아라"…분주한 게임업계2016.12.05
- 카카오, ‘프렌즈사천성’ 크리스마스 업데이트2016.12.05
- 놀러와 마이홈, 신규 콘텐츠 '가든 파티' 업데이트2016.12.05
- 카카오게임즈 '에오스',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2016.12.05
카카오톡 게임별만의 독점 콘텐츠인 카카오프렌즈 미니 게임은 HTML5 기반의 캐주얼 게임이다. 별도 앱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하고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으며 카카오톡 게임별 오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의 공식 모델은 카카오 게임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