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의 인간형 로봇 페퍼가 크리스마스 쇼핑 도우미로 나선다.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는 소프트뱅크의 인간형 로봇 페퍼가 크리스마스시즌 기간 고객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채용됐다고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페퍼 로봇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웨스트필드의 한 쇼핑센터와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웨스트필드 밸리페어에서 일할 예정이다. 페퍼는 고객들에게 6개의 언어로 ‘안녕’하고 인사하며 고객들과 함께 셀카를 찍거나 간단한 게임을 하며, 고객들에게 간단한 설문조사도 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페퍼 프로그램의 주된 특징으로, 이를 통해 웨스트필드의 고객 정보를 수집해 전체적인 쇼핑 경험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프트뱅크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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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 로봇은 12월부터 웨스트필드의 네비게이션 API를 사용해 고객의 위치를 알려주기도 하고 상점에서 쇼핑객을 직접 도울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소프트뱅크의 연말 특수 서비스 중의 일부이며 소프트뱅크는 몇 달 후 페퍼 팝업 스토어도 열 계획이다.
로봇 페퍼가 쇼핑 도우미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8월 페퍼는 일본, 아시아, 유럽에 이어 처음으로 미국에 진출해 샌프란시스코 팔로알토 부근의 대형 쇼핑몰인 b8ta에서 손님을 맞는 업무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