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1일 국내 최초로 문자 메시지(SMS)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인 ‘텍스트 뱅킹(Text Bank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텍스트 뱅킹은 문자 메시지에 계좌 별칭과 송금 금액을 KEB하나은행의 대표번호로 전송하면 즉시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송금하는 서비스로다. 송금, 잔액/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KEB하나은행이 새롭게 구축한 텍스트 뱅킹은 스마트폰 뱅킹 로그인, 보안매체, 공인인증서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간단한 문자 메시지로 송금이 가능하다.
텍스트 뱅킹을 이용한 이체 거래는 총 5단계를 거치면 되기 때문에 기존 전자금융의 11단계 대비 대폭 절차를 간소화했다. 기존 스마트폰 뱅킹과 핀테크 업체의 송금서비스 대비 간편함과 신속성이 뛰어나다.
![](https://image.zdnet.co.kr/2016/11/21/jysong_hTj4ibws4GoMd.jpg)
텍스트 뱅킹을 이용하려면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1Q Bank)에서 텍스트 뱅킹 회원 가입 후 본인 지급 계좌와 자주 쓰는 입금계좌를 등록 하면 1일 3백만원까지 문자 메시지로 송금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텍스트 뱅킹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과 은행간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금융업무 환경을 새롭게 구축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챗봇(ChatBot)을 현실화하고 향후 고도화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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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전무는“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텍스트 뱅킹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인증 없이 간단하게 지정된 계좌로 송금이 가능 하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텍스트 뱅킹 관련 특허를 취득했고, 향후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환전과 상품신규 등 금융거래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