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사업자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청각·언어장애인이 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수화가 가능한 중계사가 도움을 주는 ' 3자통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각·언어장애인 가입자들이 다양한 통신매체(PC, 영상통화, 모바일 앱)를 통해 중계사와 수화로 상담 하면, 중계사는 이를 서비스 상담사에게 전달하는 식으로 서비스가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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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CN은 ‘손말이음센터'와 협력해 이번 서비스를 진행한다. 손말이음센터는 청각·언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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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정석 현대HCN 대표는 “고객들의 작은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겠다는 회사의 마음”이라며 “정보소외계층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HCN은 지난 해부터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점자청구서를 발행하는 등 장애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