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대표 이경일)가 지능형 심층분석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고 글로벌 경쟁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솔트룩스가 새롭게 선보인 ‘아담 어낼리틱스(Adam Analytics)’는 자연언어처리와 기계학습 등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심층 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시각화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서비스(DaaS, Data as a Service)로 구현했다. 공공기관, 중소기업 등 B2B 시장 뿐만 아니라 개인용 B2C까지 노렸다.
이 플랫폼은 ▲실시간 소셜 빅데이터, 오픈 데이터, 사용자 데이터 통계 분석 ▲트렌드 예측,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30종 이상의 강력한 인터랙티브 차트와 위젯 및 다이내믹한 시각화 기능 ▲사용자 중심의 실시간 대시보드 구성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동적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와 아담의 데이터 허브(Data Hub)에 내장된 80억 건의 데이터를 연동해 융합 분석을 수행하고 그 분석 결과를 웹과 소셜미디어에 자유롭게 공유, 유통할 수 있다.
▲공공기관 정책 ▲각 기업의 브랜드, 제품, 주요 인물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판 분석 ▲시장 및 기술 동향 예측과 고객 이해 ▲금융권을 위한 투자 분석과 위험 관리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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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트룩스는 중장기로 아담 어낼리틱스를 통해 데이터와 분석 서비스가 거래되는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고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경일 대표이사는 “이번 어낼리틱스 서비스 출시를 통해 국내의 여러 전문 기업들과 협력함으로 IBM뿐 아니라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의 데이터 분석 경쟁에서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