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이 3분기에 매출 390억 원, 영업이익 1천700만 원, 당기순이익 56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 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상승하고,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게임빌은 올해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1천230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 당기순이익 265억 원으로 각각 10%, 2천355%, 63%씩 증가하면서 전 년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누적 매출과 순이익은 최대치를 기록했다.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등의 꾸준한 성과와 MLB 퍼펙트 이닝 16, 애프터펄스 등의 인기로 국내와 해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 년 동기 대비 각각 15%, 8%씩 성장했다. 3분기 누적 해외 매출은 701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전체 매출 중 57% 비중에 달했다.
4분기를 시작으로 게임빌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오는 15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데빌리언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슬링샷 액션 RPG 나이트 슬링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관련기사
- 게임빌, 완다 그룹 산하 ‘훌라이’와 중국 진출 제휴2016.11.08
- 룽투코리아, 3분기 영업익 43억…흑자 전환2016.11.08
- 웹젠, 3분기 영업익 99억...전년比 65.7%↓2016.11.08
- 게임빌 “모바일RPG 데빌리언, 사전 등록 반응 좋다”2016.11.08
모바일 일인칭슈팅게임(FPS) 애프터펄스의 안드로이드 버전도 글로벌 공략 채비를 갖추고 있다. 완다 그룹 훌라이 인터랙티브 와 손잡은 크로매틱소울도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격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 상반기에는 아키에이지 비긴즈, 나인하츠, 워오브크라운 등 굵직한 라인업이 마련돼 있다.
게임빌은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대만 등 전 세계 10여 개 주요 거점을 기반으로 구축한 글로벌 서비스 역량에 고퀄리티로 무장한 글로벌 원빌드 게임들을 조화시켜 시장 공략에 박차,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