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콘' 정식 출시

게임입력 :2016/10/25 13:39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프렌즈 기반 퍼즐 게임인 프렌즈팝콘을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렌즈팝콘은 카카오와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이는 새로운 프렌즈, 새로운 3매치 퍼즐게임으로, 어피치, 프로도, 튜브, 무지, 콘, 네오, 제이지, 라이언 8명의 카카오프렌즈 각각의 개성을 살린 게임 요소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프렌즈팝콘은 출시 전 비공개로 진행한 사전테스트에서 잔존율 85%를 기록하고 사전예약에서는 예약 등록자 166만 명을 기록하며 2012년 카카오 게임 플랫폼 오픈 후 역대 최대 기록을 수립한 기대작이다.

프런제 팝콘.

이 게임은 3매치 퍼즐에 길찾기, 고기 굽기, 밤낮 밝히기 등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180개 레벨로 누구나 쉽게 적응,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한 프렌즈가 출연하는 인트로 영상부터 35가지 코스튬으로 단장한 280여 종의 다양한 프렌즈를 모으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카카오는 프렌즈팝콘 정식 출시에 맞춰 카카오프렌즈의 통통 튀는 매력이 담긴 팝콘펠라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관련기사

카카오 권미진 게임사업팀장은 “프렌즈팝콘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게임 플레이, 레벨 설계, 캐릭터 디자인 모든 면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준비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에, 카카오가 보유한 캐주얼 게임 노하우와 플래그십 타이틀에 걸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더하여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프렌즈팝콘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보석 20개, 콘 3천 개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친구에게 공유하여 함께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라이언 쿠션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