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처리 전문 업체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농촌진흥청 '농사로' 홈페이지에 사이냅 문서뷰어가 적용됬다고 24일 밝혔다.
농사로(www.nongsaro.go.kr)는 농업과학기술 개발보급과 진흥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공공 웹사이트다. 농촌진흥청과 소속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가 게재되고 있다.
농촌진흥청 이병연 기술서기관은 "농업인에게 농업기술정보는 농산물 재배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농업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누구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첨부문서 바로보기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사이냅소프트, 서울·경남 학교에 웹기반 문서뷰어 제공2016.10.24
- 사이냅소프트, 일본에 문서뷰어 솔루션 수출2016.10.24
- 공공데이터포털, 공개 문서 바로보기 제공2016.10.24
- 대구시, 홈페이지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2016.10.24
사이냅 문서뷰어는 해양수산부 등 중앙부처 및 지자체 홈페이지와 같이 국민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주요 홈페이지에 도입된 첨부파일 바로보기 솔루션이다. 이게 적용된 홈페이지는 문서 다운로드 없이 내용을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아한글 전용 뷰어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다.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게 돼 번거로움을 덜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시연 사이냅소프트 부사장은 "농어촌은 정보의 중요성이 크지만 구성원간 정보격차가 크다"며 "사이냅 문서뷰어는 원클릭만으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농어촌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