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중고차 구매 모바일 앱 개편

검색 편의성 향상 등

카테크입력 :2016/10/06 10:47

정기수 기자

SK엔카닷컴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검색에 더욱 편리하도록 새롭게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자동차 구매자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관심 모델 검색부터 자동차통합정보 서비스 '이차 어때? 모카'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리뷰, 모델별 시세, 그리고 구매 문의까지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가장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는 검색 기능이 대폭 개선됐다. 우선 사용 환경(UI)을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검색 방식의 변경을 통해 편의성과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 모델의 연식, 가격, 주행거리 등 정보를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입력해 원하는 자동차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으며, 앱을 다시 사용할 때 사용자가 최근 검색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도록 했다.

SK엔카 모바일 앱 개편(사진=SK엔카닷컴)

이밖에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도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중고차 금융 서비스 '엔카 중고차론'은 엔카는 물론 타사에서 구입한 중고차 구입 시에도 저렴한 금리로 이용 가능하다. 엔카 타이어 서비스 '올타'도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신차, 중고차를 구입하는 과정부터 구입 이후 타이어 구입까지의 모든 과정을 SK엔카 앱을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관련기사

SK엔카 사업총괄 본부장 박홍규 상무는 "SK엔카는 앞으로 중고차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사고 파는 데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 구매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사용자 편의성 역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엔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