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LG 시그니처, IFA서 화려한 맵시 자랑

유럽무대 데뷔 신호탄...IFA 2016 볼거리 중 하나

홈&모바일입력 :2016/09/02 13:20

<베를린(독일)=조재환 기자>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IFA 2016에서 유럽 시장 데뷔를 선언했다.

LG전자는 올해 IFA 2016 전시장 대다수 공간을 ‘LG 시그니처’ 알리기에 전념했다. 지난해 행사 대비 약 40% 늘린 5천220제곱미터 규모의 역대 최대 부스를 마련했고, IFA 전시장 중앙 야외 잔디정원엔 별도로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선보였다.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이제 첫 걸음을 시작한 ‘LG 시그니처’의 얼굴과도 같다. 이를 위해 LG전자 뿐만 아니라 LG디스플레이, LG하우시스 등 LG그룹 계열사들도 시그니처 갤러리 조성에 참여했다.

LG전자는 1일 오후(독일시각) 국내 기자단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갤러리’ 설치 예술 작품을 시연했다.

IFA 2016 전시장 야외정원에 설치된 LG전자 'LG 시그니처 갤러리' 외관 (사진=지디넷코리아)
LG 시그니처 갤러리 조성을 위해 LG그룹 주요 계열사들도 직접 참여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LG 시그니처 갤러리 조감도 (사진=LG전자)

시그니처 갤러리 설치 예술 작품은 영국의 디자인그룹 ‘제이슨 브루지스 스튜디오’가 직접 참여했다. ‘LG 시그니처’의 디자인 철학인 ‘본질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주요 제품의 핵심 기술과 본질을 설치 예술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올레드 TV의 특성은 어둠 속에서 빛나는 OLED 조명으로, 냉장고 신선함은 얼음 조각으로, 세탁기는 지름 2m 크기의 원형 조형물로, 공기청정기는 빗방울로 형상화했다”고 밝혔다.

약 4분간 진행된 설치 예술 시연은 어두운 공간 속에서 시작됐다. 각 주제에 맞게 갤러리 내부 조명이 음악과 함께 어우러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유럽 최대 가전 및 IT 매장으로 알려진 새턴(독일 현지명 자툰)을 통해 ‘LG 시그니처’ 본격 홍보에 나섰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새턴 베를린 유로파 센터 매장 바로 앞에 ‘LG 시그니처’ 주요 제품을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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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개막한 IFA 2016은 오는 7일까지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진행된다.

[영상] ‘화려한 조명 가득’ LG전자 ‘LG 시그니처 갤러리’ 설치예술작품 시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