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출시 1년을 맞아 국내 누적 결제 금액 2조원을 돌파했다. 또 한국,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폴, 브라질 등 7개 국가에서 출시돼 통합 1억건의 거래건 수를 달성했다.
삼성페이는 전세계 440개 이상의 주요 은행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 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 알리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오프라인 결제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결제, ATM 입출금, 교통카드, 멤버십,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미국의 경우 통합 400만 장의 멤버십 카드가 등록됐다.
특히 올해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온라인 결제 서비스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해 삼성페이 국내 누적 거래 금액인 2조원 중 25%인 약 5천억원을 차지했다. 국내에서 ATM, 멤버십, 교통카드 등 부가 서비스를 위해 등록한 카드 수는 1천100만 개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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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온라인 결제의 경우 일반적으로 번거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 데 비해 삼성페이는 지문 인증 한 번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어서 편의성과 안전성이 탁월하다. 아울러 대부분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 결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삼성페이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응모자 365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과 주유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