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코리아는 김채곤 신임 한국지사장을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채곤 신임 지사장은 28년 이상 IT 업계에서 활동하며 시스코시스템즈를 포함해 다수의 IT 기업에서 고위직을 두루 거쳤다. 최근까지 김채곤 지사장은 데이터와 음성 컨버지드 솔루션 기업 오디오코즈 코리아의 지사장을 지냈다.
그는 LG전자 R&D센터에서 통신 및 콜센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R&D센터 통신 애플리케이션 개발 매니저, 로커스 태국 CRM 사업부 총괄 이사를 거쳤으며. 어바이어코리아 세일즈 총괄 상무를 맡았다. IT 고객관리 컨설팅 업체인 컨버지스코리아 지사장을 거쳐 시스코코리아에서 콜래보레이션 사업부 상무를 지냈다.
김채곤 지사장은 “폴리콤이 영상 협업 부문의 리더로서 국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강력한 파트너십 정책을 통해, 중견 중소 기업과 대기업은 물론 공공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 고객에게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폴리콤의 토마스 제프 아시아태평양 총괄 사장은 “한국은 정부의 스마트워크 활성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인해 아시아태평양 및 글로벌 관점에서도 중요한 시장으로 기대와 관심이 크다"며 "김채곤 지사장의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 시장 접근 전략을 통해 폴리콤이 한국에서 향후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