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한국HPE, DW 어플라이언스 MOU

컴퓨팅입력 :2016/08/16 10:11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와 한국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대표 함기호, HPE)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어플라이언스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와 한국HPE는 ‘제타데이터위드HPE’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두 회사가 보유한 영업 및 기술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오라클 엑사데이타 대응 마케팅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제타데이터위드HPE’는 하드디스크 대비 20배 이상 빠른 성능의 플래시 메모리와 네트워크, 고성능 DB 서버를 갖춘 HPE의 하드웨어 장비에 티맥스소프트의 지능형 스토리지 SW와 고성능 병렬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한 제품이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대표(왼쪽)와 함기호 한국HPE 대표

고객이 선호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고, 제품 도입 시 경쟁 제품 대비 45% 총소유비용(3년 간 운용 기준)을 절감할 수 있다고 티맥스소프트 측은 강조했다.

‘제타데이터위드HPE’는 최근 한국마사회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구축사업의 DW 업무에 도입됐다고 티맥스 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두 회사는 국내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IT 서비스 전문업체인 ‘베이넥스(대표 연광흠)’와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베이넥스는 영업 지원을 비롯해 제품 설치 및 교육, 장애대응 등 유연한 어플라이언스 기술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대표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급성장하는 티맥스소프트의 DBMS ‘티베로’와 함께 DB 어플라이언스 시장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