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대표 김성수)은 2분기 영업이익이 14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0.8% 감소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은 매출액은 3573억 원으로 19.4% 늘어났고, 당기순이익은 428억원으로 240.8% 증가했다.
영업이익 하락은 개봉작품 부진으로 영화 부분에서 영업손실 66억원을 기록한 탓이 크다. 메르스에 대한 기저효과와 '아가씨'의 흥행으로 영화 매출은 406억원을 달성했다.
방송부문은 드라마 및 예능의 균형 있는 성장과 함께 콘텐츠 영향력을 평일로 확대하며 2684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205억원을 기록했다. 디지털 광고 및 VOD, 해외 콘텐츠 판매도 고른 성장을 보이며 매출액 891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67.8%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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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부문은 서브 레이블 및 OST 확대 등 자체 음원의 신규 IP 확대를 통해 472억원을 달성했고, 공연부문은 1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 증가했으나 '킹키부츠' 글로벌 투어 정산 지연 등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CJ E&M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디지털과 글로벌 확장이라는 기본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안투라지', '도깨비'등 대표 드라마 제작은 물론 해외 현지 합작 및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성과를 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