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차단 ‘T전화’, 가입자 1천만 돌파

보이스피싱 차단율 38%

방송/통신입력 :2016/08/08 09:18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통화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기능들을 한 곳에 모은 통화플랫폼 'T전화' 가입자가 1천만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T전화는 사용자들에게 ▲스팸/스미싱 위험번호 알림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상호에 대한 검색 ▲그룹통화 등 통화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T전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최상의 통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출시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사용자 혜택을 추가해왔다.

실제로 보이스피싱이나 사기 가능성이 높은 번호로부터 전화가 올 경우 이를 벨소리와 함께 알려주는 '안심벨소리' 기능을 추가했다. 또 O2O(Online to Offline) 회사의 직원 방문 시 통화화면에 직원임을 확인시켜주는 기능도 넣었다.

특히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보이스피싱 정보 표시, 안심차단 기능을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전화 사전 차단율을 38%까지 끌어올렸다.

T전화는 당초 SK텔레콤 가입자들만을 위해 제공됐으나, 타사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사용 요청에 따라 지난해 12월 KT와 LGU+, 알뜰폰 사용자들을 위한 앱 버전의 T전화를 출시했다.

또 올해 7월부터 타사 사용자들도 SK텔레콤 가입자와 동일한 통화 수·발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본 전화모드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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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T전화에 대한 해외 사업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도 검토 중이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부문장은 "통화플랫폼 T전화의 1천만 가입자 돌파는 사용자의 통화 관련 편의 제공을 위해 SK텔레콤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인 것에 대한 고객들의 응답“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 적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