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기업용 컴퓨터기반 보안교육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6/07/20 18:07

카스퍼스키랩은 경영진, 부서장, 일반 직원을 아우르는 컴퓨터 기반 보안인식교육 솔루션을 19일 내놨다. 솔루션상의 교육 목적은 기업의 전반적인 보안 향상으 위해 직원들에게 올바른 의식과 필수 보안 지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보안인식 교육프로그램은 대화식 보호 시뮬레이션, 사이버 안전 관리 게임, 직원 능력 교육 플랫폼,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대화식 보호 시뮬레이션은 고위 경영진 대상으로 각자 수준별 보안사고 대처법을 배우게 하고 매출 및 수익대비 보안 투자와 잠재적 손실률간 연관성을 이해하게 해준다.

사이버 안전 관리 게임 교육은 각 부서 관리자를 대상으로 부서내 자기 부서 내 사이버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사이버 위협 기초지식, 회사를 보호하는 방법, 관리자가 보안에 신경써야 하는 이유 설명, 안전한 행동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별하는 방법 등을 제공한다.

[사진=카스퍼스키랩]

직원 능력 교육 플랫폼은 전직원 대상으로 직원들의 사이버 보안 능력과 지식을 평가해 안티 피싱, 스마트폰 보안, 데이터 보호, 안전한 웹 브라우징 등 기업 보안 패러다임을 이해하게 해준다.

보안교육은 카스퍼스키랩 '시큐리티인텔리전스서비스'의 구성요소다. 인텔리전스서비스는 IT보안전문가, 보안침해사고대응센터에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대표는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의 80%는 현재 직원의 보안 인식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있다"며 "카스퍼스키랩 교육 프로그램은 직급별로 다른 교육 효과를 고려하고 참여를 고취하는 여러 기법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피싱'처럼 사람에 관련된 보안위협은 금전손실 측면에서 가장 유해한 사이버보안사고 상위 10위권에 속하며, 사람의 실수는 표적공격과 랜섬웨어 감염같은 위협과 함께 사이버침해사고의 주요 부분을 차지한다고 지적했다. 보안인식교육이 잘 운영되면 IT인력 업무 부담을 줄이고 회사 데이터와 침해사고에 따른 금전적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