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정보통신, 서체관리SW '폰트바다매니저2.0' 공개

"사용자 계정에 폰트 구성 정보 저장…여러 PC에 동일하게 적용"

컴퓨팅입력 :2016/07/20 16:28

한양정보통신(대표 강경수)은 PC용 글꼴을 가입형 서비스로 제공해 설치 과정을 간편하게 만든 '폰트바다매니저2.0'을 19일 출시했다.

한양정보통신은 온라인사이트 '폰트바다' 회원들에게 PC용 글꼴을 유료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폰트바다 사이트의 글꼴을 사용하려면 폰트 관리 프로그램 '폰트바다매니저'를 사용해야 한다.

기존 폰트바다매니저1.0 프로그램은 여러 PC를 다루는 사용자가 사용할 폰트바다 글꼴을 각각의 PC에 재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새로 출시된 폰트바다매니저2.0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설치한 폰트 정보를 사용자 계정에 저장해, 여러 PC를 다루는 사용자가 일일이 글꼴을 재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로그인만 하면 어느 PC에든 구매한 글꼴이 적용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한양정보통신 폰트바다매니저2.0

한양정보통신은 새 폰트바다매니저가 이전보다 간결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갖췄고 사용자가 원하는 글꼴을 미리보기로 표시해 주기에 사용자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원하는 글꼴을 선택해 쓸 수 있다고 밝혔다. TTF와 OTF, 2가지 글꼴 포맷을 함께 관리해 더 다양한 편집프로그램에 호환되는 글꼴을 다룰 수 있고, 신규 글꼴이 출시되면 정보를 자동 갱신해 준다고 덧붙였다.

한양정보통신 측은 "기존 폰트바다매니저1.0 사용자들은 폰트바다 홈페이지에서 2.0 버전을 내려받아 라이선스 만료기간 정보를 확인하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며 "개인과 학생들에게는 폰트바다2.0 서비스를 2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