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정보통신 제3회 서체 디자인 공모전

컴퓨팅입력 :2015/09/03 07:30

국내 폰트 제작 전문업체 한양정보통신(대표 강경수)은 오는 11월 20일까지 총상금 1천만원 규모로 제3회 서체&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대회 주제는 '일상에서 쉽게 만나는 오브젝트에 한양정보통신의 폰트를 소재로 다양한 디자인 작품을 표현하기', 또 '한양정보통신의 HY고딕A1, HY고딕B1, HY고딕C1 시리즈'다. 응모부문은 광고, 그래픽, 편집, 패키지, 웹, 간판, UI 등이며 PDF파일 제출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개인~4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한양정보통신에서 개발한 500여종의 서체를 홈페이지에서 모두 무료로 내려받아 공모전 작품에 활용 할 수 있다.

한양정보통신 제 3회 서체 및 디자인 공모전 안내

심사는 창의성과 작품성을 중점으로 오는 12월 1, 2차에 걸쳐 진행된다. 대상(1팀), 금상(1팀), 은상(3팀), 동상(5팀), 입선(20팀)으로 총 30팀이 선정된다. 대상 상금은 500만원이며 총상금 규모는 1천만원이다. 수상자는 상금과 상장 외에 향후 한양정보통신 디자이너 입사지원시 가산점을 받는다.

관련기사

강경수 한양정보통신 대표는 "국내 유일 서체 디자인 공모전으로서 회를 거듭할 수록 작품성 있는 응모작이 많아지고 있다"며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참여를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디자인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양정보통신 공식사이트(http://www.hanyang.co.kr/contest.guide.php)에서 공모전에 대한 세부안내 확인과 무료 폰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