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도서 동영상 저장 테스트

인터넷입력 :2016/07/08 10:54

페이스북이 자사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 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7일(현지시간) 미국 씨넷은 페이스북이 오는 11일부터 페이스북은 인도에서 소수의 사용자들과 이 실험을 진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데이터나 인터넷 연결이 제한돼 있는 나라를 타깃으로 이런 실험을 진행하려고 한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의 목표는 사용자들이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도록 하는 것이다. 외신은 페이스북이 최근 페이스북이 자사 생방송 서비스인 라이브에 더 많은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사진=씨넷)

페이스북 라이브는 유명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무래도 인터넷 연결 환경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 때문에 다운로드 기능이 있으면, 생방송 중에는 보지 못하더라도, 추후에 녹화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도 페이스북 앱 내에서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동영상을 게재한 사람은 다운로드 여부를 사전에 선택할 수 있고, 광고는 다운로드에 포함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기기와 관계없이 세계 모든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