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커넥티드카를 위한 ‘SAP 자동차 인사이트(SAP Vehicle Insights)’ 애플리케이션을 24일 공개했다.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차량 분석, 진단 및 차량 서비스(Mobility-as-a-Service)의 기반인 기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커넥티드 카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기업에게 전체 차량은 물론 개별 차량에 대한 기어, 주유 및 연비 등과 같은 핵심 데이터를 제공해 효과적인 운용과 차량 관리를 지원한다. 기업은 각 차량의 주행거리와 타이어 수명 등에 대한 유지보수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지속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외부 및 내부 데이터와 통합해 민첩성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및 예측 분석 기반의 인사이트는 커넥티드 카를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는 시간을 단축한다.
이런 운영 계획은 기존 물류 분야뿐만 아니라 지역 위치, 중량, 온도, 도착 예정시간 등의 자동차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상업용 차량 관리를 포함한다. 무엇보다 기업이 신 사업 모델을 만들고 사업 민첩성을 확보하며 차량 운영을 최적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관련기사
- SAP코리아, 미미박스 ERP에 'S/4 HANA' 공급2016.06.24
- 애플-SAP, 기업시장 공략 맞손2016.06.24
- SAP, 기업자산관리 솔루션 2종 발표2016.06.24
- 한국IBM, 행복나래에 SAP HANA용 파워 서버 공급2016.06.24
스테판 브랜드 SAP 제품혁신 사물인터넷및이동자산부문 수석부사장은 “자동차, 나아가 기계까지 모두 디지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돼야 한다”며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 창고에 있는 포크레인, 공사현장에 있는 굴삭기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차량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SAP는 고객사가 이런 운영 계획을 신속히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인정받고 단기간에 규모에 맞게 조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