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대표 우상범) 자회사 메이크어스모바일이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크리에이터 및 관련 업체들이 쓸 수 있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솔루션 '업로딩고'(uploadinggo)를 출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업로딩고는 MCN에 특화된 CMS로 맞춤 설정을 통해 유통 채널 스케줄 관리 및 통계 분석 관리가 가능하다. 많은 시간과 인원을 투입해야 했던 관리 업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채널인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각각 유통, 통계 확인, 분석을 해왔던 노동 집약적 콘텐츠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를 자동화, 체계화하여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콘텐츠 여러개를 한번에 여러 플랫폼에 동시 업로드가 가능하다.
콘텐츠가 각 사이트에 업로드된 후 조회수, 도달수, 좋아요, 댓글, 포스트 개수, 콘텐츠 개수 등을 실시간 통계, 채널별 통계, 그룹별 통계 형태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中요우쿠투도우 샤오쥔 부회장, 메이크어스 방문2016.06.21
- MCN 메이크어스, 中 최대 동영상 플랫폼에 콘텐츠 공급2016.06.21
- 메이크어스, 中 크리에이터들과 MCN 사업 협력2016.06.21
- 메이크어스, 콘텐츠 채널 ‘딩고스튜디오’ 오픈2016.06.21
메이크어스모바일은 "향후 광고 입찰 및 크리에이터 수익배분 서비스까지 구현한 종합 CMS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며 “MCN 전문업체 뿐 아니라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의 멀티채널에 콘텐츠를 대량으로 유통하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 및 미디어사, 엔터테인먼트사, 커머스사들에게도 혁신적인 콘텐츠 관리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이크어스모바일은 업로딩고 사용에 관심있는 기업들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베타 계정도 배포할 예정이다. 29일 역삼동 팁스타운에선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