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도 안드로이드폰에서처럼 쓸 수 있는 무선충전기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애플이 무선충전기를 빨리 내놓을 생각이 없다면 비슷한 기능을 가진 대체품이라도 쓰겠다는 얼리어답터들을 위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아이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충전속도가 빠르고, 값싸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기들을 공개했다.
먼저 아마존닷컴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중에는 '베자렐(BEZALEL) I6 Qi 무선충전 리시버 패치 모듈'을 들 수 있다.
16.25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이 모듈은 Qi 방식 무선충전기로 아이폰 아랫쪽 충전단자에 모듈을 연결하고, 뒤로 젖혀 놓으면 된다.
그 다음으로는 Qi 방식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패드가 있는 곳에 아이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이뤄진다.
관련기사
- 美 SAE, 전기차 무선충전 표준 마련2016.06.20
- 아이폰, '무선충전' 새무기 장착하나2016.06.20
- BMW i8 페이스리프트, 무선충전 지원된다2016.06.20
- "애플, 무선충전 가능한 아이폰·아이패드 개발중"2016.06.20
이러한 충전기능을 자동차 안에서도 쓸 수 있게 해주는 제품도 등장했다. 자동차용 거치대 내부에 코일을 감아놔 Qi 방식 무선충전을 가능케 하는 방법이다. 'Qi-인피니티 무선 자동차 충전 도크'라는 제품이 그것이다.
더 단순한 제품도 있다. '파워봇 PB1020 Qi 지원 무선 충전기'는 동그란 메달 모양의 충전기를 아이폰 뒤쪽에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