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다녀온 유저들이 남기는 후기로 만들어지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앱 식신이 ‘2016 제주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씨온(대표 안병익)이 제공하는 맛집 앱 식신은 250만 사용자의 리뷰, 포크점수, 클릭, 검색 등의 데이터 통계를 활용하여 만드는 맛집 서비스다.
식신의 사용자 통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2016 제주 맛집 지도에서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7곳 ▲제주시 ▲우도 ▲함덕/김녕 ▲성산 ▲서귀포시내 ▲모슬포/화순 ▲한림/애월의 지역별로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을 선정했다.
제주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인 흑돼지와 갈치, 고기국수로 유명한 곳부터 요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뜨는 맛집까지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과 카페가 포함됐다.
대표적인 맛집으로는 제주도산 갈치를 통째로 구워내는 통갈치구이로 유명한 ‘춘심이네’부터 쫄깃한 흑돼지의 고소한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흑돈가’, 전복돌솥밥으로 유명한 ‘명진전복’, 뽀얗고 고소한 국물의 고기국수를 파는 ‘자매국수’와 ‘올래국수’, 땅콩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하하호호’와 ‘블랑로쉐’까지 줄을 서서 먹는 이름난 식당들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 고급 레스토랑은 O2O와 어울리지 않는다고?2016.06.10
- 시스트란, ‘식신’ 개발사 씨온과 업무협약 체결2016.06.10
- 식신,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찾아줘' 블랙 오픈2016.06.10
- 맛집앱 식신, '서울 맛집' 톱 50 발표2016.06.10
인스타그램용 인증샷을 찍기에 좋은 맛집들도 새롭게 지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풍광이 좋은 한림/애월 지역이 도드라졌는데, 문어와 전복, 딱새우를 올린 해녀파스타가 인기인 ‘밥깡패’, 빅뱅 지드래곤의 카페로 유명한 ‘몽상드애월’,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애월더선셋’ 등이 새롭게 많은 인기를 얻으며 지도에 포함됐다.
식신 측은 "이번에 공개한 2016 제주 맛집 지도는 식신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돼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