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이 빅데이터로 뽑은 2016 제주 맛집은?

인터넷입력 :2016/06/10 15:37

맛집을 다녀온 유저들이 남기는 후기로 만들어지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앱 식신이 ‘2016 제주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씨온(대표 안병익)이 제공하는 맛집 앱 식신은 250만 사용자의 리뷰, 포크점수, 클릭, 검색 등의 데이터 통계를 활용하여 만드는 맛집 서비스다.

식신의 사용자 통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2016 제주 맛집 지도에서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7곳 ▲제주시 ▲우도 ▲함덕/김녕 ▲성산 ▲서귀포시내 ▲모슬포/화순 ▲한림/애월의 지역별로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을 선정했다.

제주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인 흑돼지와 갈치, 고기국수로 유명한 곳부터 요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뜨는 맛집까지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과 카페가 포함됐다.

대표적인 맛집으로는 제주도산 갈치를 통째로 구워내는 통갈치구이로 유명한 ‘춘심이네’부터 쫄깃한 흑돼지의 고소한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흑돈가’, 전복돌솥밥으로 유명한 ‘명진전복’, 뽀얗고 고소한 국물의 고기국수를 파는 ‘자매국수’와 ‘올래국수’, 땅콩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하하호호’와 ‘블랑로쉐’까지 줄을 서서 먹는 이름난 식당들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인스타그램용 인증샷을 찍기에 좋은 맛집들도 새롭게 지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풍광이 좋은 한림/애월 지역이 도드라졌는데, 문어와 전복, 딱새우를 올린 해녀파스타가 인기인 ‘밥깡패’, 빅뱅 지드래곤의 카페로 유명한 ‘몽상드애월’,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애월더선셋’ 등이 새롭게 많은 인기를 얻으며 지도에 포함됐다.

식신 측은 "이번에 공개한 2016 제주 맛집 지도는 식신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돼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