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신규 시장 진출효과가 3년은 기다려야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7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넷플릭스가 신규 시장에서 가입자 수를 늘리는데 약 3년 정도 걸릴 것”이라고 예상한 글로벌 투자기관 모건스탠리 보고서를 소개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 1월 130여 개 국가에 서비스를 신규로 출시하면서, 이미 대부분의 신규 가입자가 해외에서 유입되고 있다. 1분기 실적발표에서 회사는 미국내에서 50만명의 가입자를 모으는데 그친 반면 해외에선 25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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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모건스탠리의 벤자민 스윈번 애널리스트는 해외진출로 인한 가입자 증대 효과는 3년 뒤에 제대로 나타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모든 시장에서 3년 뒤 넷플릭스의 보급율은 두자리수를 넘어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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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자민 스윈번 애널리스트는 브라질 등에서 “완만하게 성장하다가 (3년을 기점으로) 가파르게 성장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스원번은 보고서에서 해외에서 새로 유입되는 가입자들의 가치가 기존 가입자들 보다 더 높을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넷플릭스는 최근 가격을 인상했는데, 미국 가입자들의 절반 이상은 가격인상 이전에 가입한 사용자라 인상된 가격을 적용받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