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UX 개발 솔루션 ‘이엑스빌더5’ 조달등록

컴퓨팅입력 :2016/05/31 10:27

송주영 기자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UI/UX 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과 HTML5 캔버스 기반 개발툴 ‘이엑스빌더5(eXbuilder5)’ 행망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솔루션 판매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엑스빌더5는 DOM(document Object Model) 기반 구조가 아닌 HTML5 캔버스 기반 기업용 UI/UX 개발 솔루션이다. 웹 표준, 크로스 브라우저, 모바일, 확장성, 멀티미디어 등 HTML5 요구를 반영한 차세대 UI 플랫폼이다.

HTML5 캔버스는 어도비 플래시,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대체할 수 있는 표준기술이다. 강력한 UI, 그랙픽, 차트, 이미지, 애니메이션을 동적으로 생성하고 랜더링할 수 있는 HTML5의 새로운 요소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엑스빌더5의 장점은 순수 HTML5로 개발된 엔진과 캔버스 외 ‘웹폼(Webform)’, ‘웹소킷(Websocket)' 등 다양한 HTML5의 기능을 적용한 UI 플랫폼으로 HTML5 오픈소스 컴포넌트를 이엑스빌더5에 컴포넌트화해 사용이 가능하다.

HTML5 캔버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브라우저라면 PC와 동일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응형 웹 디자인, 다양한 모바일 컴포넌트를 지원할 수 있다. DOM을 엑세스하지 않으며 캔버스로 최상의 렌더링 속도를 보장하고 있다.

과거 플래쉬에서 보던 동적인 화면의 UX를 플러그인(Plugin)을 사용하지 않고도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하게 구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엑스빌더5는 경찰공제회, 동양미래대학교, 현대제철, JTBC, 현대자동차, 금융투자협회 등 공공기관, 대학교, 일반기업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가온아이 조창제 대표는 “이번 조달등록으로 GS인증을 획득한 우수한 UI/UX 개발 솔루션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며 “가온아이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국산 솔루션들을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