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을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역대 최고 기록인 111만 명을 기록한 프렌즈런은 출시에 앞서 지난 15일부터 안정성 점검을 겸한 프리론칭을 실시해 iOS 인기 무료 1위를 기록하는 등 정식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네오(NEO), 어피치(APEACH), 프로도(FRODO), 튜브(TUBE) 등 8종의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모바일 러닝게임이다. 총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과 플레이 도중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등 러닝게임에 전략요소를 접목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는 “프렌즈런은 러닝게임의 익숙함과 카카오프렌즈 IP의 친숙함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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