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 구매의 부담을 줄인 'H클럽'이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지난 3월 출시한 단말 구매 지원 프로그램 'H클럽'의 누적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H클럽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기존 심쿵클럽보다 빠른 속도로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H클럽이 프리미엄 5종만 가입대상임에도 단말 제한이 없는 심쿵클럽보다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났다.
H클럽은 기기 할부원금의 50%를 18개월 동안 납부(30개월 할부 기준)하면 남은 할부원금 50% 중 중고폰 시세 차액을 보상해주는 단말 교체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단말을 구매하는 고객 가운데 H클럽을 통해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비율은 대상 단말 판매량의 40%에 달할 정도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H클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단말은 G5, 갤럭시S7, S7엣지, 아이폰 6S, 6S플러스다.
특히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는 H클럽에 대한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 H클럽을 통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구매 건수는 일 평균 2500건 이상을 넘어서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H클럽의 장점으로는 보험료인 '폰케어플러스 옵션Ⅱ'의 월 이용료 7천원에 대해 멤버십 등급에 따른 포인트로 이용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VIP이상 등급 고객은 100%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이 돼 따로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는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최신 프리미엄 단말 구매에 특화된 H클럽과 함께 단말과 요금제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한 심쿵클럽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지난 11일 판매를 개시한 아이폰SE 역시 심쿵클럽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LGU+, oneM2M 기반 IoT 플랫폼 TTA 인증2016.05.17
- 권영수 부회장 “고객 신뢰 받는 회사 만들겠다”2016.05.17
- 이통 계열 유료방송 가입자 점유율 50.50%2016.05.17
- 두 얼굴의 이통사, 고객·중소업체 위한다더니…2016.05.17
H클럽과 심쿵클럽, 2개의 단말 교체 프로그램을 합한 판매비중은 LG유플러스의 일평균 전체 판매량 대비 무려 30%에 육박하고 있다. 보험료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점과 구매하고자 하는 단말기에 맞춰 H클럽이나 심쿵클럽 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LG유플러스 최순종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H클럽의 장점을 접한 고객들이 실제 매장에 방문해 H클럽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10만명 돌파를 맞아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신뢰와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