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코가 결제뿐만 아니라 송금과 포인트 적립 기능을 강화하며 금융영역에서 서비스를 확장을 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NHN엔터는 먼저 페이코 회원 간 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송금 서비스는 상대방 계좌번호가 없어도 서비스 아이디나 휴대폰 번호 만으로도 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NHN엔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주요 은행과 협의 중에 있으며, 이 서비스는 빠르면 2분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휴대폰 번호 기반이 될지, 페이코 아이디 기반이 될지는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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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지문인식 방식도 페이코 서비스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결제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같은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현재 페이코 포인트는 일부 가맹점 중심으로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 NHN엔터는 향후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를 전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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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관계자는 "이용자 입장에서 페이코를 통해 결제하면 가맹점 자체에 있는 포인트와 페이코 포인트가 중복 적립돼 이득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1분기 실적 발표 후 가진 컨퍼런스콜에서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페이코는 4월 말 기준으로 누적 이용자가 360만명, 본인인증 가입자는 500만명을 돌파했다"며 "대형 가맹점인 갤러리아 면세점, SM면세점이나 대명리조트, 요기요 등과 제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오프라인 서비스 역시 이디아 커피를 시작으로 아티제, 레드버켓, 오봉도시락이나 아시아나 IDT와 제휴를 통해 연계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