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숙박 예약 앱 여기어때에 숙박업소가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도록 ‘이벤트존’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존은 여기어때 사용자에게 노출빈도가 높은 숙박업소 리스트에 최대 3개의 자체 프로모션 정보를 노출하는 형태로 제공된다. 기존에 업소명이나 주소, 거리, 가격 등 단순 정보만 제공하던 것에서 이벤트 항목을 추가한 것. 숙박업주는 스스로 무한대실, 적립, 객실UP, 선물제공, 교통비지원, 음식제공, 기념일, 리뷰, 당첨자발표 등 11개 카테고리 내에서 자신만의 이벤트를 공개 설정할 수 있다.
회사측은 "중소형호텔 제휴점주들은 여기어때의 이벤트존을 활용해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공실율을 줄여 매출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은 한층 다양한 숙소 선택 기준으로 만족도 높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여기어때, 제휴점주 위한 '사장님앱' 출시2016.04.28
- 여기어때, 출시 2주년...반값 쿠폰 쏜다2016.04.28
- 여기어때, 울릉도·백령도·마라도까지 숙박제휴 확장2016.04.28
- 여기어때 "숙박앱 이용자 만족도 1위 기록"2016.04.28
이벤트존을 개발하고 오픈하기까지 위드이노는 2년간 여기어때를 운영하며 누적된 4천여개 제휴점의 투숙형태 및 객실등급에 따른 요금, 이용시간, 입·퇴실시간과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및 혜택 정보 등 숙박업소의 빅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위드이노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향후 ‘여기어때’는 이벤트존을 활용해 각 지역 또는 개별 상권에 적합한 이벤트 내용을 업소에게 직접 제안하고 컨설팅할 예정”이라며 “숙박업소 이미지 쇄신 및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숙박O2O 선두기업으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